Home  ㅁ로그인  ㅁ회원가입  ㅁ사이트맵  ㅁE-mail   

 현재위치 : HOME > 본부소개 > 인사말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대동사회(大同社會)를 지향(指向)하는 동방예의지국(東方禮儀之國)이었습니다. 가정에서는 효도하며, 나가서는 어른을 공경하고 아이들을 사랑하며 친구와 신의를 지키고 이웃을 사랑하며 서로 돕고 사는 두레정신, 우리정신으로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가꾸어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사회는 일제침략과 6.25동란, 서양문물의 유입과 산업사회로 발전하며 가족제도의 변화와 함께 우리 의식(意識)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공공의 이익보다 개인의 이익을 우선하고, 개인주의와 이기주의, 배금사상(拜金思想)이 만연(蔓延)하여 인간성을 상실한 체 이웃을 모르고 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우리 예실본은 잊혀지고 무너져가는 풍속을 순화하고 전통문화를 이어가기 위해 ‘온고이지신(溫故而知新)’의 정신으로 시대에 맞는 예의(禮義)를 펼치며, 더불어 사는 사회, 정의로운 국가를 이룩하여 21세기를 이끌어가는 세계 속의 문화민족으로써 긍지를 선도(先導)할 것입니다.

또한 예실본의 이념과 목표에 부합되고 공감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며, 예절바른 사회를 만들기 위해 범국민예의생활실천운동을 전개해 나아갈 것입니다. 전국의 유림지도자, 실천예절지도사, 예실본 회원, 홈페이지를 방문한 네티즌 여러분들의 동참(同參)과 지도편달을 바라며 아울러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주시길 바랍니다.

2021년 2월 24일

(사)범국민예의생활실천운동본부 이사장 임귀희 올림